“임직원 가정과 동행하는 ‘가족친화 경영’ 확대해나갈 것”

(사진=OK금융그룹)
(사진=OK금융그룹)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응원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 자녀와 임직원 가족을 격려하고 대학 합격을 기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선물 세트에는 쿠키·마들렌 등 시험 당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과 임직원 가족들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카드가 동봉돼 수험생 자녀에게 전달됐다.

OK금융그룹은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사내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5월에는 가정의 달 맞이 ‘가족사진 및 부모님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를 진행해 임직원 가정에 뜻 깊은 추억을 선사했다. 

지난 10월에는 올해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가족 캠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강원도 홍천 캠핑장에서 반려동물과 가을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임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OK금융그룹의 스포츠 구단인 ‘읏맨 프로배구단’과 ‘읏맨 럭비단’, 지난 6월 OK저축은행이 네이밍 스폰서로 나선 e스포츠팀 ‘OK저축은행 브리온’의 경기 직관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생일인 직원이 조기 퇴근하는 ‘읏(OK)데이’를 운영 중이며, 연 1회 직원 및 가족 건강검진 등의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조직문화 혁신에 속도를 내고자 임직원 소통창구 다변화에도 힘쓰고 있다. 그 일환으로 입사 1년차 직원들로 구성된 차세대 리더 협의체 ‘주니어보드’ 운영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이끌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경영 및 현업 일선에 적용 중이다. 

지난 6월 임직원 자녀 대상으로 진행된 ‘읏맨 프로배구단과 함께하는 일일 배구 클래스’도 주니어보드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됐으며, 지난 7월에는 응급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교육 영상을 자체 제작해 각 지점에 배포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수능이라는 큰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응원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며 “시험장에서 그 동안 쌓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그간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라다"고 말했다. 이어 "OK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복지제도를 확대해 임직원 가정과 동행하는 ‘가족친화 경영’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