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삼성생명은 법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가업승계 지원 프로그램인 '100년 기업 차세대 CEO 포럼' 수료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100년 기업 차세대 CEO 포럼'은 가업을 이어나갈 2·3세대 경영인에게 경영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인적네트워크를 확대해주는 것을 목표로 올해 9월 시작됐다. 명문가의 맥을 잇기 위해 필요한 5가지 핵심 가치 △가문 영속 △영속 비결 △사업 확장 △인맥 연결 △명예 훈장을 컨셉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23일 조선팰리스 강남에서 진행된 수료식 행사에서는 '100년 기업 차세대 CEO 포럼'에 참여한 차세대 경영인과 삼성생명 경영진 총 27명이 참석했다. 삼성생명 경영진은 수료생들에게 수료패를 직접 전달하며 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선배 경영인으로서 따뜻한 조언과 격려를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삼성생명 WM지원팀장 정용성 상무는 이날 수료사에서 "'이번 과정을 통해 쌓은 소양이 2·3세대 경영인들이 경영 철학과 트렌드를 읽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삼성생명은 고객사와 동행하며 가문관리와 경영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지난 7월 5060세대 법인 고객 대상으로 독서 포럼 인문학 과정인 '명경재(明鏡齋)'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2030세대 법인 고객의 자녀를 대상으로 재학생 프로그램인 '글로벌 인사이트 프로그램(GIP)'을 11년째 운영하고 있다. 경영 일선에 뛰어드는 3040세대 대상 프로그램인 '100년 기업 차세대 CEO 포럼'의 출범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삼성생명 가문 관리 로드맵을 완성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100년 기업 차세대 CEO 포럼'은 삼성의 5가지 핵심가치에 기반한 건강한 자산승계와 기업의 영속을 목표로 하는 가문관리 프로그램이다”며 “수료식 이후에도 참여 고객 간 원우회를 구성해 지속적인 네트워크 체계를 만들어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