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펄어비스·스마일게이트 등 주요 게임사 '유저들과 소통강화'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게임업계가 겨울방학 대목을 앞두고 유저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잇따라 개최한다. 게임사들은 행사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용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사진-넥슨)

1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오는 15일 ‘메이플스토리’의 이용자 축제 ‘루시드 드림 페스타’를 서울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개최한다. 겨울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하는 ‘루시드 드림 페스타’ 쇼케이스와 함께 팬들을 위한 롯데월드 야간 특별 개장 행사 ‘롯데월드 올나이트’가 함께 열린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축제 서울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서 개최

쇼케이스는 15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며 이후 ‘메이플스토리’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미니 음악회도 열린다. 팬들을 위한 ‘롯데월드 올나이트’의 경우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운영하며 바이킹, 범퍼카 등 9개의 실내 어트랙션을 다른 ‘메이플스토리’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현장 이벤트 ‘드림 체이서’도 함께 진행되며 곳곳에 배치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와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별도의 포토존도 마련된다. 넥슨은 ‘루시드 드림 페스타’ 쇼케이스에 400명, ‘롯데월드 올나이트’ 800명 등 동반 1인 포함 총 2400명을 초청한다.

넥슨은 또 오는 16일 ‘서든어택’의 오프라인 행사 ‘2023 서든어택 슈퍼 페스티벌’도 서울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한다. 현장 이벤트와 김태현 디렉터의 쇼케이스, 가수 권은비 등의 축하공연이 예정됐다.

같은 날 서울 비타500 콜로세움에서는 ‘사이퍼즈’의 오프라인 행사 ‘2023연말정샆’도 열릴 계획이다. 200명을 초청해 올해 업데이트 내용을 돌아보고 신규 캐릭터 발표와 내년도 계획을 소개할 방침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일산 킨텍스서 '디어 프렌드 페스타' 행사 열기로

스마일게이트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로스트아크 연말 행사 '디어 프렌드 페스타'를 개최한다.

‘디어프렌즈 페스타’는 최대 1만 2900명의 모험가를 초청하는 로스트아크 역대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타에는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과 특별 공연, 미니 게임 등의 현장 이벤트는 물론 굿즈샵과 포토존, 푸드존까지 모험가들이 직접 참여한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로스트아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많은 정보들이 공개되는 ‘윈터 쇼케이스’도 진행된다.

페스타에서는 특별하게 제작된 신규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페스타에서는 미공개 일러스트와 원화의 전시가 이루어지며 모험가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팬아트의 전시도 진행된다.

또한, 로스트아크의 OST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무대 공연과 군단장들을 테마로 한 미니 게임도 선보인다. 포토존 역시 ‘모코코’, ‘쿠크세이튼’, 움직이는 ‘미디어’ 포토존 등 다양한 테마로 준비되어 있다. 특히, 현장에서 찍은 사진은 키오스크를 통해 바로 인쇄도 가능하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로스트아크의 정식 론칭 5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 기쁨을 더욱 많은 모험가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다는 소망으로 이번 디어프렌즈 페스타를 준비하게 됐다”며 “로스트아크를 사랑해 주시는 모험가 분들이 자리해 주신다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니,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칼페온 연회 진행

펼어비스는 16일과 17일 양일 간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칼페온 연회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매년 연말 이용자들과 함께 진행하는 검은사막 지식재산권(IP)의 대표적인 소통 행사다. 행사에서는 차기 주요 업데이트 계획이 발표되고,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올해 검은사막 칼페온 연회에서는 ‘아침의 나라’ 지역의 신규 콘텐츠가 소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검은사막 2023 칼페온 연회는 오는 16일 오전 11시 30분부터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검은사막 모바일의 칼페온 연회는 다음 날 같은 장소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시작된다.

펄어비스는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을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의 이름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