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Ad Tech)’, ‘검색퍼포먼스’ 2개 부문 수상
AI 기반의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 제공해 고객사 광고 운영 효율 높여

LG CNS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이 AI 기반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LG CNS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이 AI 기반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LG CNS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애드테크(Ad Tech)·검색퍼포먼스 2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의 '애드테크' 부문은 IT신기술을 적용한 첨단 광고 플랫폼을 통해 광고 운영에 혁신을 가져온 기업에 수여한다.

LG CNS는 애드테크 부문에서 2021년 고객사 롯데호텔의 디지털 마케팅으로 대상을 수상했고, 2022년에는 마케팅 플랫폼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금상을 받았다. 올해는 코웨이의 광고 운영 최적화를 통해 애드테크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LG CNS는 올해 고객사인 코웨이의 정수기 렌탈 서비스 판매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를 제공했다. MOP는 LG CNS가 AI와 수학적 최적화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플랫폼이다. 고객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를 위해 포털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운영 퍼포먼스를 최적화한다.

LG CNS에 따르면 코웨이는 MOP 도입 전보다 포털 검색을 통한 정수기 렌탈 서비스 구매율이 188% 증가했으며, 제품 광고 클릭 후 실제 제품 구매로 전환된 비율은 83% 상승, 제품 1개 구매당 사용된 광고비를 65% 절감하는 등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다.

김범용 CX Digital Marketing사업담당은 “AI, 데이터 등 DX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