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의 홈파티 관련 제품 선보여
탄산음료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먹거리  관심 'UP'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소중한 이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 송년회, 파티 등 각종 모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홈파티족을 겨냥한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탄산음료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먹거리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고물가 시대 속 비용 절약과 지인들과 함께 파티 분위기를 조성하고 ‘인증샷’을 SNS에 게재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반영되면서 홈파티를 즐기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취향에 따라 즐기기 좋은 제품을 출시하며 홈파티족을 사로잡고 있다. 

먼저 코카-콜라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의 마법 같은 순간을 담은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2종(오리지널, 제로)을 출시했다.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2종. (사진=코카-콜라사)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2종. (사진=코카-콜라사)

이번 제품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장식품 ‘오너먼트’를 디자인에 적용해 크리스마스 특유의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감성을 패키지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 오리지널에는 코카-콜라의 아이코닉한 빨간색을, 코카-콜라 제로에는 녹색을 더해 크리스마스의 상징적 컬러를 활용한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오랜 시간 크리스마스의 특별함을 전해온 코카-콜라는 산타클로스, 폴라 베어, 컨투어 보틀 등 코카-콜라 브랜드의 상징 아이템들을 담은 오너먼트 8종도 함께 선보였다.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는 볼 타입, 산타클로스, 코카-콜라 컨투어 보틀, 폴라 베어 각각 2종씩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오너먼트는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제품 라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공식앱 ‘코-크 플레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후 즉석 당첨 이벤트에 응모해 랜덤으로 획득 가능하다. 또 내년 1월 2일까지 GS25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운영되는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파티’ 팝업 체험존을 방문하면 뽑기 이벤트를 통해서도 오너먼트를 받을 수 있다.

집에서 손쉽게 맛있는 음식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도 인기다.

(시계방향으로) 오뚜기, CJ제일제당, 하림 멜팅피스, 프레시지, CU. (사진=각 사)
(시계방향으로) 오뚜기, CJ제일제당, 하림 멜팅피스, 프레시지, CU. (사진=각 사)

오뚜기는 타바스코(TABASCO) 소스를 베이스로 활용해 매콤새콤한 맛을 살린 겨울 한정판 ‘타바스코 피자’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페퍼로니 피자’와 ‘핫치킨 피자’로 2종으로 구성됐다. 타바스코 소스가 잘 어울리는 ‘페퍼로니 피자’는 페퍼로니와 스위트콘 등 토핑을 풍성하게 올렸고, ‘핫치킨 피자’는 매콤한 닭고기와 타바스코 소스가 조화를 이루고 대파와 감자채를 풍성하게 얹었다.

CJ제일제당은 ‘콘크림수프’, ‘치킨크림수프’ 등 햇반 소프트밀 수프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은 진한 맛의 크림소스에 큼직하고 신선한 재료를 통째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콘크림수프’는 옥수수 크림 소스에 옥수수 알을 넣어 맛과 식감을 살렸으며, ‘치킨크림수프’는 담백한 닭고기와 향긋한 바질, 귀리로 부드러움과 풍미를 높였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로 빠르게 완성이 가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하림의 스트릿푸드 전문 브랜드 멜팅피스는 MZ맞춤형 핫도그 3종을 출시했다.

‘하림 멜팅피스 핫도그’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80%이상 넣어 육즙이 가득한 소시지를 카스텔라처럼 부드러운 도우로 감싼 제품으로, ‘오리지널 핫도그’, ‘체다치즈 핫도그’, ‘체다할라피뇨 핫도그’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냉동 보관한 ‘멜팅피스 핫도그’는 에어프라이기나 전자레인지로 손쉽게 조리 가능하다.

프레시지는 추운 날씨에 더욱 생각나는 샤브샤브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푸짐한 소고기 샤브샤브&칼국수’를 선보였다. 

제품명 그대로 푸짐한 양을 자랑해 겨울철 온 가족 식사 메뉴뿐만 아니라 연말 모임 시 여러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CU는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맛 트렌드를 겨냥해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를 출시했다. 

떡볶이, 라볶이, 쫄볶이 3종으로 구성된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는 기존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산초, 고추기름, 두반장 등의 풍부한 향신료를 더해 전문점 수준의 강력한 마라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차별화 소용량 밀키트 브랜드인 ‘편키트랩’ 시리즈로 ‘정통 마라 누들 떡볶이’를 선보였다.

파티에서 즐기기 완벽한 디저트도 눈길을 끈다.

(시계방향으로) 제스프리, 오리온, 해태제과 빨라쪼, 풀무원 올가홀푸드, 신세계푸드. (사진=각 사)
(시계방향으로) 제스프리, 오리온, 해태제과 빨라쪼, 풀무원 올가홀푸드, 신세계푸드. (사진=각 사)

제스프리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한정으로 ‘크리스마스 특별팩’을 선보였다.

‘제스프리 크리스마스 특별팩’은 비타민C가 풍부해 겨울철 달콤한 건강 간식으로 제격인 ‘제스프리 썬골드키위’와 함께 크리스마스 무드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키위브라더스’ 크리스마스카드 5종이 랜덤으로 담겨 있다. 또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시 연말 파티에 활용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가랜드를 추가로 증정해 즐거움을 더했다.

오리온은 겨울 한정판 ‘마켓오 다쿠아즈 레드베리’를 출시했다.

‘다쿠아즈 레드베리’는 특유의 부드러우면서 폭신한 식감에 동결 건조한 딸기 원물과 딸기 크림으로 상큼한 맛을 더했다. 여기에 프랑스 정통 제조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수제 디저트의 모습을 구현했다.

해태제과의 프리미엄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는 쫀득한 젤라또로 만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를 선보였다. 

가장 인기 있는 젤라또 프라골라와 초콜라또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살린 ‘딸기좋아산타’와 ‘X-MAS초코마을’ 2종으로 구성됐다. ‘딸기좋아산타’는 과일 젤라또 중 최고로 인기있는 프라골라(딸기)로 속을 꽉 채워 신선하고 상큼하며, ‘X-MAS초코마을’은 모든 연령층에서 원픽으로 꼽히는 달콤한 초콜릿 젤라또로 가득 채워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파티 시즌을 맞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밀 슈톨렌 케이크’, ‘우리쌀 치즈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 등 건강한 식습관이 인기를 끌면서 케이크 또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연말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신세계푸드는 고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해와 같은 9980원에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가성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9980원짜리 ‘빵빵덕’ 캐릭터 케이크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던 신세계푸드는 올해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꽃카’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를 출시했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영이의 숲’과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이번 크리스마스 가성비 케이크는 ‘즐거운 꽃카 케이크’ 와 ‘꽃카와 함께 부쉬드노엘’ 등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