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최고 35층, 8개동, 전용면적 84~96㎡, 총 1140가구 규모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조감도. (사진=포스코이앤씨)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조감도. (사진=포스코이앤씨)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오는 22일 충남 아산에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21일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는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4블록에 위치해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총 114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별로는 △84㎡A 570가구 △84㎡B 259가구 △84㎡C 129가구 △96㎡ 182가구 등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내년 1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청약, 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11일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22일에서 24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아산시(당해) 또는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대전광역시 거주(기타)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수준,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전 가구가 중·대형으로 구성돼 전용 84㎡타입의 40% 물량을 제외하고 모두 추첨제로 공급되며, 계약 즉시 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는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가깝고 인근 천안아산역의 KTX, SRT 등 고속철도를 이용하면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당진~청주고속도로도 인접해 있어 도로를 이용한 교통편의성도 높다.

교육환경은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모두 조성될 예정이다. 탕정역 일대에 조성돼 있는 학원가는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모다아울렛, 이마트, CGV,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탕정역과 천안아산역 일대에 위치한 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남측으로 곡교천이 흐르고 있고 도시개발구역 내 근린공원(예정)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 용곡공원, 지산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의 건폐율은 12.34%로 넓은 동간거리와 함께 다양한 조경공간을 구성할 예정이다. 내부설계로는 전 가구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ㄷ’자형 주방 설계와 타입별로 알파룸, 펜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가구 당 1.38대(아파트 157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해 입주민의 주차 문제를 최소화 한다는 계획이다.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세대 내 양질의 공기를 공급하는 '항균 황토덕트'도 적용되며, 승강기 내부에는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하는 UV-C LED 살균 조명이 설치된다. 아울러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한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며,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을 적용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