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일요경제] 대한항공은 항공 여행에서부터 일상 생활까지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 사용방법을 마련하고 있다.

26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항공권부터 생활용품 까지 다양한 상품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게 했으며,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기회까지 제공하고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마일리지가 소멸되기 전에 알차게 사용할 수 있도록 혜택을 지속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은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보너스 항공권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공제 마일리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보너스 핫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보너스 항공권 구매에 필요한 마일리지가 조금 부족하다면 보너스 핫픽 목적지로의 여행을 생각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스카이팀 18개 항공사와 그 외 제휴항공사의 보너스항공권도 구매 가능해 선택의 폭을 더 넓힐 수 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좌석 승급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예를들면 마일리지를 활용해 일반석에서 비즈니스석으로 승급하고자 한다면 좌석승급이 가능한 일반석을 유상으로 구매하고 승급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항공권 금액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는 ‘캐시 앤 마일즈’ 서비스도 눈여겨 볼만하다. 이 서비스는 대한항공 항공권 구매 시 세금과 유류할증료를 제외한 항공권 금액의 최대 30%까지 마일리지로 지불 가능한 서비스다. 최소 500마일리지부터 출발일과 탑승 클래스에 제한이 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할 만큼의 마일리지를 보유하지 못한 고객이라면 보유한 소액의 마일리지를 유용하게 활용 할수있다.

마일리지로 항공 여행을 더욱 편안하게 

대한항공은 짐이 많거나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고객들을 위해 초과 수하물 요금과 반려동물 운송 요금을 마일리지로 지불하는 서비스도 운영중이다. 대한항공을 탑승하는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며, 공제 마일리지는 목적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또한 대한항공 직영 프레스티지 라운지도 마일리지로 입장 가능하다. 비행기 탑승 전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며 편안하게 여행을 시작하기를 원한다면 라운지 보너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겨울철 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코트룸 서비스는 겨울철 인천공항 제2터미널(T2)에서 출발하는 대한항공편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외투를 5일까지 무료 보관해 주는 서비스다. 5일을 초과한다면 외투 1벌에 하루당 350마일 공제하여 추가 이용할 수 있다.

여행에 필요한 호텔과 투어상품도 마일리지로

대한항공은 마일리지로 국내외 호텔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마일리지 선택권을 늘렸다. 제주도의 KAL호텔부터 그랜드하얏트 인천, 하와이 와이키키 리조트, 인터컨티넨탈 로스앤젤레스 호텔까지 마일리지로 숙박이 가능하다. 또한 마일리지를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 포인트로 전환하면, 전세계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서 포인트 숙박도 가능하다.

투어상품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이용 가능하다. 한진관광 패키지 투어 상품(항공편 대한항공 이용 상품 한정) 구매에 지불 가능한 바우처를 마일리지로 구매해 사용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몰’과 한진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일상 생활에서도 알차게 누리는 마일리지 혜택 

대한항공 마일리지 몰에서는 기내용 캐리어, 레디백, 골프공 등 각종 대한항공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제동한우, 제주퓨어워터 등의 식음료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마일리지를 사용 폭을 넓히기 위해 타사와의 제휴도 강화하고 있다. 이마트 할인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교보문고 도서 바우처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기내면세품도 온라인에서 사전 구매 시 마일리지 바우처로 구매 가능해졌다. 

마일리지 사용을 위한 특별한 기획전 ‘스카이패스 딜’

대한항공은 매 시즌별 마일리지를 더욱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 기획전 ‘스카이패스 딜(Skypass Deal)’을 진행하고 있다. 

스카이패스 딜에서는 배송상품뿐 아니라 커피 쿠폰 등 모바일 쿠폰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어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마일리지가 있다면 이 기획전을 활용하여 마일리지를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마일리지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더불어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애드버토리얼=대한항공]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