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혜택만 골라 사용하는 ‘초개인화’ 맞춤 서비스 제공

원더카드 UI. (사진=하나카드)
원더카드 UI. (사진=하나카드)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하나카드는 자사의 주력상품 ‘원더카드(ONE THE CARD)’ 가 지난 11일 출시 1년만에 50만매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으로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시대에 모바일 중심의 개인 소비생활 맞춤 관리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1월 출시된 원더카드는 업계 최초로 1장의 카드에 모든 혜택을 담아 손님 별 소비생활에 최적화된 ‘초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원더카드는 하나페이앱에서 간편결제, 편의점, 음식점, 교통 등 일상 서비스 영역부터 쇼핑, 여행, 주유 등 전통적으로 선호하는 57개의 카드 서비스 영역을 손님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할인’과 ‘하나머니적립’ 중 선호하는 서비스 혜택방식, 실적 조건뿐 아니라 혜택의 크기(0.1~70%)까지 선택할 수 있어 손님이 원하는 어떠한 형태의 카드 상품도 직접 설계가 가능해 특정 서비스 영역만 제한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존 개인화 상품과 확연한 차이가 있다.

또한 원더카드는 카드회원이 서비스 설계를 직접 할 수도 있지만, 하나카드가 빅데이터 분석 및 회원 설문을 바탕으로 미리 구성해놓은 추천 ‘맞춤혜택조합’을 선택할 수도 있다.

특히 손님의 소비 패턴을 파악해 이용금액이 가장 큰 대형마트, 병원ㆍ약국, 아파트관리비, 주유ㆍLPG충전 등의 주요 업종을 분석, 총 7개(FREE, FREE+, HAPPY, HAPPY+, DAILY, LIVING, T)의 대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중 대표적으로 인기있는 상품은 ‘원더 FREE+’와 ‘원더 HAPPY+’ 등이다. ‘원더 FREE+’는 성별 및 연령과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혜택으로 실적 조건 및 할인 한도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0.8% 할인 △간편결제(하나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1.2% 할인 △매일 장보기 2.0% 할인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전월 실적에 따라 △배달ㆍ온라인식품&쇼핑ㆍ오픈마켓ㆍ택시 등 최대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원더 HAPPY+’ 역시 전 연령층에 적합한 혜택으로 구성됐으며, 실적 조건 및 할인 한도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0.5% 할인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또한 전월 실적에 따라 △간편결제(하나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5.0% 할인을 제공하며 월 최대 1만원까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위 2가지 상품의 경우 연회비 1만9900원(기본 1만2000원, 제휴연회비 7900원)에 이용 가능하며,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하나페이앱,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최근 런칭한 초개인화 서비스 관리 플랫폼, 원더마켓으로 손님 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추천하고 여러 카테고리 안에서 촘촘하게 설계된 다양한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해 원더카드 이용손님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생각”이라며 “손님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원더카드가 최고의 카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