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회원 20% 증가…최대 30% 할인 혜택 ‘클럽’ 회원 125만 돌파

홈플러스 CI.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CI. (사진=홈플러스)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홈플러스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900만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통합 무료 멤버십으로 승부수를 띄운 ‘홈플 ONE 등급제’ 출범 200일 만의 성과다. 홈플러스는 올해 누적 회원 1000만 명 달성을 목표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고객’에 방점을 두고 실질적인 혜택을 설계한 멤버십 전략이 고물가 시대를 관통했다고 분석했다.

물가 첨병으로서의 역할을 자처한 홈플러스가 기존 등급제보다 고객 편의와 혜택을 넓힌 무료 멤버십을 선보이면서 단골 잡기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900만을 돌파함에 따라 ‘홈플 ONE 등급제’ 혜택을 받은 고객 수는 지난해 오프라인 등급제 대비 5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30 멤버십 회원 수도 3년 전보다 약 20% 늘었다.

온·오프라인 채널 교차 구매 고객 수도 크게 늘었다. 일례로 마트ㆍ온라인, 익스프레스ㆍ온라인 채널 교차 구매 회원 수는 ‘홈플 ONE 등급제’ 론칭 이전보다 각각 약 10% 늘었다. 마이홈플러스 앱(App) 주간 이용자수는 최대 110만 명을 기록했으며, 10명 중 6명이 장보기를 위해 멤버십에 신규 가입했다.

각 카테고리별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가입 회원 수는 멤버십 론칭 이전보다 15% 늘어 125만 명을 돌파했다.

회사 측은 월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베이비틴ㆍ미트ㆍ패피ㆍ마이펫ㆍ홈슐랭ㆍ여행ㆍ델리ㆍ주주 등 8개 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클럽 회원 구매율은 30%를 넘는다.

회사 측은 멤버십 회원 9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을 총망라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특가’ 행사를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김민수 홈플러스 멤버십마케팅총괄은 “홈플러스만이 제안할 수 있는 고객 관점의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단골뿐 아니라 신규 고객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멤버십 1000만 돌파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