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전략, 업무 환경, 기업 윤리와 도덕성 부문에서 ‘만점’ 기록

한국필립모리스, 서울 본사, 전국 영업 사무소 및 양산 공장 등을 통해 인재 채용과 양성 앞장서• 한국필립모리스가 5년 연속 ‘우수 고용주 인증’을 획득했다. 앞줄 왼쪽 네번째 윤희경 대표이사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 서울 본사, 전국 영업 사무소 및 양산 공장 등을 통해 인재 채용과 양성 앞장서• 한국필립모리스가 5년 연속 ‘우수 고용주 인증’을 획득했다. 앞줄 왼쪽 네번째 윤희경 대표이사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글로벌 인사평가 기관인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5년 연속 ‘우수 고용주’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필립모리스는 한국은 물론 아시아∙태평양 지역, 글로벌 본사까지 우수 고용주 인증을 획득하며 3관왕에 올랐다.

우수고용협회는 우수한 인사 제도와 근무 환경 등을 갖춘 기업을 검증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인사·기업문화 관련 19개의 대항목과 350 여개의 세부 평가 항목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 고용주’를 선정한다.

올해 한국필립모리스는 여러 평가 항목 중에서도 고용주 브랜딩, 인재 영입 및 온보딩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조직의 전략, 업무 환경, 기업 윤리와 도덕성 항목에서는 만점을 획득했다.

먼저,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견고한 비전 아래 직원들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임직원들은 회사 비전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가지고, 아직 흡연을 지속하는 성인 흡연자들이 불을 붙여 태우는 일반 담배보다는 더 나은 대안인 비연소 대안 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타운홀 미팅, 비전 공유를 위한 워크숍 등을 비롯해 직급을 막론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커피챗, 회사의 크고 작은 성공을 축하하기 위한 팝인(Pop-in) 세션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통해 비전을 공유하고 있기에 가능하다.

또한, 한국필립모리스는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임직원들로부터 수시로 의견을 청취하여 업무 환경 및 팀워크 향상을 돕고 있다.

또한 성별, 국적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직원들이 서로 존중하며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으며, 열정과 역량을 갖춘 임직원들에게 해외 근무의 기회도 열려 있다.

인재 영입 면에서도 젊은 인재 양성 및 장애인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11년째 운영하고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인 ‘인콤파스(INKOMPASS)’가 대표적이다.

장애인 채용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렸으며, 장애인을 우선 채용하고 이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들과 협업 규모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한국필립모리스는 서울 본사는 물론 전국의 영업 사무소, 경남 양산에 위치한 공장을 통해 인재 채용 및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직원들이 명확한 비전과 자긍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도록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 마련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