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이사회서 심층면접 진행 예정

우리은행장 최종후보에 오른 이석태 부행장(왼쪽)와 조병규 우리금융캐피탈 대표 (사진=우리금융지주)
우리은행장 최종후보에 오른 이석태 부행장(왼쪽)와 조병규 우리금융캐피탈 대표 (사진=우리금융지주)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에 이석태 우리은행 국내영업부문장과 조병규 우리금융캐피탈 대표가 선정됐다. 이 부문장과 조 대표는 옛 상업은행 출신이다.

25일 우리금융지주 자회사대표이사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1차 후보 4인 중 이석태 국내영업부문장과 조병규 우리금융캐피탈 대표를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은 지난 3월 말 자추위를 개최해 우리은행 이석태 국내영업부문장, 강신국 기업투자금융부문장,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 조병규 우리금융캐피탈 대표 등 4명을 차기 은행장 롱리스트를 선정한 바 있다.

자추위는 "은행장 선임프로그램에 따라 이루어진 △외부 전문가 종합역량평가 △다면 평판 조회 △업무보고 평가를 종합적으로 감안해 최종 2인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석태 부행장은 1964년생으로 순천고와 중앙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상업은행 입행 후 우리은행 전략기획부장, 우리금융 신사업총괄 전무, 우리금융 사업성장부문 부사장, 우리은행 영업총괄그룹 집행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조병규 대표는 1965년생으로 관악고와 경희대 경제학과를 졸업 후 상업은행에 입행했다. 우리은행 강북영업본부장, 준법감시인, 경영기획그룹 집행부행장, 기업그룹 집행부행장 등을 역임한 후 지난 3월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최종 후보자로 오른 2명의 후보는 오는 26일 열리는 이사회에서 경영계획 프리젠테이션을 포함한 심층면접 진행 후 최종후보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